건강 상태 '나쁨' 알리는 경고신호 7가지
건강 상태 '나쁨' 알리는 경고신호 7가지
오늘은 건강 상태 나쁨을 알리는 우리 몸 경고신호 7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람들은 몸무게가 너무 나가거나 반대로 너무 야위었거나 식사를 제대로 못하거나 하면 건강하지 못하다고 말하는데요. 하지만 건강하지 못하다는 말은 전반적인 신체적 정신적 온전함에 심각한 문제가 있을 때 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와 관련해 미국 인터넷 매체 ‘치트시트닷컴’이 현재 건강 상태가 온전하지 못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고신호 7가지를 소개했습니다.
1. 피부가 거칠다
피부는 그 사람의 전반적인 건강 수준을 읽을 수 있는 방법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사실 어떤 사람은 여드름으로 고생을 하기도 하고 다른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피부 상태는 다른 질환에 대한 단서가 될 수 있는데요. 제대로 식사를 하지 못하면 피부의 질에 영향을 미치며 튼 살 등의 피부 흠집은 다른 질환에 대해 알려주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2. 잠을 잘 자지 못한다
밤에 잠들기가 어려우신가요? 그렇다면 생활습관에서 뭔가 조정할 필요가 있다는 신호라고 하는데요. 잘못된 음식을 먹는다거나 오후 늦게 카페인을 과다 섭취하거나 혹은 낮 시간 동안에 에너지를 충분히 쓰지 못한 경우건 아니건 간에 밤에 잠을 잘 못 잔다는 것은 추후에 더 큰 건강 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3. 배출에 문제가 있다
소변의 색깔이나 소변을 얼마나 자주 보는지에 따라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소변은 약간 노란색을 띠고 냄새가 없어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배변도 매일 일정하게 해야 정상이라고 하는데요. 대소변 배출에서 약간의 변화에도 신경을 쓰는 게 좋다고 합니다.
4. 립밤에 의존해야 한다
입술이 트는 것을 막는 연고인 립밤에 너무 의존하는 사람이 있는데요. 립밤에 의존하지 않으면 입술이 트는 것을 막을 수 없다면 신체에 뭔가 이상이 있다는 신호라고 합니다. 특히 입술의 상태는 몸속 비타민 수준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하는데요. 입술이 계속 트고 갈라지면 다양한 음식을 먹어 비타민 등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답니다.
5. 손톱 상태가 별로 안 좋다
손톱이나 발톱 상태는 건강 여부를 잘 알려주는 지표라고 합니다. 손톱이나 발톱에 길쭉하게 솟은 부분이 생기거나 변색이 되거나 울퉁불퉁해지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고 보면 되는데요. 따라서 손톱이나 발톱의 작은 변화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고 합니다.
6. 손발이 늘 차다
손과 발이 찬 것은 정상이 아니라고 하는데요. 환경적인 영향이 있을 때도 있지만 손과 발이 계속 차다면 이는 심혈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손과 발이 찬 것은 혈액순환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럴 때는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는 게 좋다고 합니다.
7. 정신이 둔해졌다
연구결과, 인지력과 뇌 건강이 신체 상태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는 것이 점차 분명해지고 있는데요. 이는 비만이나 체지방의 증가가 생각하고 사고하는 능력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생각하는 힘이 떨어지면 체중 감량에 돌입해야 하는 신호일 수 있다고 해요. 따라서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들!!.. 절대 간과해선 안되겠죠?
이상은 건강 상태 나쁨을 알리는 우리 몸 경고신호 7가지에 대한 간단 정보였는데요. 참고하셔서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