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머리비듬없애는법)
오늘은 머리비듬없애는법 중에서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사실은 그렇지 않은데 비듬이 많이 생기면 청결하지 못하다는 선입견을 갖게 되죠. 비듬은 피지 과다분비나 두피 세포 과다 증식, 곰팡이균 증식 등의 영향때문에 생긴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런 비듬들은 하루에 여러번 머리를 감아도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방금 머리를 감고 나왔는데도 머리가 간지럽고 두피 곳곳에 비듬이 보이는 경우가 있다면 어떻게 할까요? 없애려 할수록 생겨나는 비듬으로 '병원에 가야 하나' 고민하고 있다면 집에서 할 수 있는 천연치료 요법부터 시행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해서 오늘은 해외매체에서 비싼 돈 들일 필요 없이 집에 있는 생필품 만으로도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머리비듬없애는법) 꿀팁 8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소금으로 머리를 감아보세요.
따뜻한 물로 헹군 머리에 천연소금을 뿌리고 15분간 기다립니다. 이후에는 오로지 찬물로만 머리를 깨끗이 헹궈주고 자연건조하면 되는데요. 소금 샴푸는 과다 피지를 제거해주고 또한 두피를 자극해 모공을 조여 비듬의 발생을 막아준다고 해요.
2. 잠자리에 들기 전 올리브오일을 머리에 발라보세요.
올리브오일에는 보습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때문에 두피가 건조해지는 것을 예방해 비듬이 생기지 않게 하는데요. 올리브오일을 두피에 바른 뒤 헤어캡을 한 채로 잠이 들면 다음 날 아침 촉촉한 두피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해요.
3. 사과초를 머리에 뿌려보세요.
사과초 4분의 1컵과 물 4분의 1컵을 분무기 용기에 담아 섞은 뒤 비듬이 많은 곳에 뿌려주세요. 그리고 15분~1시간 정도 방치한 후 머리를 감아주기만 하면 되는데요. 이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을 2주에 한 번씩 반복해 주면 두피의 산성이 변화돼 비듬이 제거된다고 합니다.
4. 레몬주스 2스푼을 두피에 발라주세요.
레몬은 사과식초와 마찬가지로 산성을 변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때문에 머리비듬제거방법에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매일 머리를 감을 때 린스에 레몬주스 한 스푼을 섞어서 머리를 헹궈주면 훨씬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5. 구강청결제를 머리에 뿌려 보세요.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으로 마른 머리에 구강청결제 2분의 1컵과 물 2분의 1컵을 섞은 액체를 묻힌 뒤 5분간 마사지해주세요. 이후에는 물로 머리를 깨끗이 씻어내면 되는데요. 구강청결제에는 두피치료에 좋은 항진균제 성분이 포함돼 있다고 해요. 때문에 집에서 할 수 있는 가장 손쉬우면서도 빠른 두피치료제로 불리고 있다고 하네요.
6. 샴푸와 베이킹 소다를 섞어 머리를 감아 보세요.
베이킹 소다를 섞은 샴푸로 머리를 감으면 비듬을 유발하는 곰팡이균의 증식을 막을 수 있구요. 또한 베이킹 소다에는 각질제거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따라서 죽은 피부조직을 제거해 건강한 두피를 만들어주는 데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이 머리비듬없애는법으로 몇 주간 지속해서 머리를 감는다면 건강한 두피뿐 아니라 부드러운 머릿결도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7. 다진마늘을 활용해 팩을 만들어 보세요.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으로 마늘 6알을 다져 10~15분 정도 숙성시킨 뒤 꿀 7스푼을 섞어 '마늘팩'을 만듭니다. 이 팩을 두피에 전반적으로 펴 바른 뒤 5~10분이 지났을 때 샴푸로 머리를 헹궈줍니다. 마늘은 두피에서 증식하는 비듬균 및 여드름균을 깨끗이 없애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8. 코코넛 오일을 발라보세요.
코코넛 오일에는 보습작용과 항균작용이 있는데요. 특히 두피 당김이 심했던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천연 비듬 치료제라고 해요. 코코넛 오일 3~5스푼을 두피에 바른 뒤 1시간 후에 샴푸로 머리를 감아주면 되는데요. 이때 린스는 건너뛰는 것이 좋다고 해요. 이 머리비듬없애는법을 5~7일간 꾸준히 시행하면 일주일 뒤 비듬이 사라지는 놀라운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은 해외매체에서 소개한 머리비듬없애는법 중에서 머리 비듬없애는 간단한 방법 8가지에 대한 정보였습니다. 물론 비듬이 심하다면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우선이겠지만 위 방법들 또한 참고하셔서 비듬없는 상쾌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