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킹소다 사용법

2019. 1. 30. 13:40

 

 

오늘은 놀라운 베이킹소다 사용법 및 활용법 꿀팁 20가지에 대해 알아볼께요.

 

베이킹소다 과일세척, , 베이킹소다 빨래, 탄냄비 베이킹소다  등

놀라운 베이킹 소다 사용법 활용법 알고 계셨나요?

 

집에 필수적으로 꼭 챙겨 놓고 있는 것이 바로 베이킹 소다인데요. 많은 매체에서 장점들이 부각되고 일상생활에서 유용성이 높아 베이킹 소다 많이들 쓰고 계시죠. 베이킹 소다는 약알칼리성 물질로 탈취, 중화, 발포, 연마 등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요. 이런 다양한 효과로 최근 가정집에서 각광을 받고 있구요. 또한 친환경물질로 알려지면서 찾는 이가 더욱 늘고 있다고 해요. 

 

 

이렇듯 베이킹소다 사용업에서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활용법도 있다고 하는데요. 알아두면 유용한 베이킹소다 사용법 활용법 꿀팁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세안시 '스크럽 효과'가 있어요.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세안을 하면 '스크럽 효과'가 있구요. 또는 클렌징 폼에 베이킹 소다를 섞어 사용해도 된다고 해요.

 

2. 양치할 때 사용하면 '치아 미백'에 효과가 있어요.

베이킹 소다를 치약과 함께 사용하면 어떤 효과가 나타날까요? 연마작용을 해 이가 누렇게 변색되는것도 막아주며 또 입냅새 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3. '손 세정제' 대신 사용할 수 있어요.

베이킹소다 사용법 중에서 베이킹 소다와 물을 3대 1 비율로 섞어 손에 바르고 가볍게 비빈 다음 헹구면 훌륭한 손 세정제가 된다고 해요. 

 

 

4. 도마에 밴 '냄새'를 없애주죠.

도마에 밴 김치, 생선 냄새 등이 햇볕에 말려도 남아있다면 베이킹 소다를 뿌린 다음 이후 살살 문질러 닦아내면 냄새가 사라진다고 해요.

 

5. 탄 냄비 '그을음' 제거에 좋아요.

베이킹소다 사용법 중에서 베이킹 소다를 탄 물에 탄 냄비를 담가둔 뒤 문지르면 쉽게 그을음이 제거된다고 해요.

 

6. '빨래'할 때 세제와 함께 넣으면 좋아요. 

빨래할 때 세제와 함께 넣으면 베이킹 소다가 세제의 작용을 돕는다고 하구요. 또, 베이킹 소다 가루가 미처 헹궈지지 못한 가루 세제를 제거하며, 세탁 후 빨래의 뻣뻣함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7. '막힌 하수구'를 뚫는데 도움을 주죠.

베이킹 소다를 막힌 하수구에 뿌린 뒤 그 위해 식초를 반 컵 정도 부어준 후 1시간 정도 후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하수구가 뚫어진다고 해요.

 

8. 설거지 할 때 사용하면 '기름기'가 쏘옥 빠진다고 해요.

베이킹 소다 사용법 중 기름기를 닦는데 효과적인 베이킹 소다인데요. 거품이 적어 헹구기도 쉽다고 해요. 

 

9. '과일, 채소 세척'에 사용하면 좋아요.

베이킹 소다를 풀어놓은 물에 10분정도 담궈두면 중금속이나 농약 성분이 제거된다고 해요.

 

 

10. 옷에 밴 '얼룩'을 뺄 때 이용하세요.

오염된 부분에 물에 개어 둔 베이킹 소다를 미리 바른 뒤 세탁하면 깨끗해진다고 해요.

 

11. 장난감 세척에 사용하세요.

젖병은 끓는 물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 끓여 시키면 깨끗해지는데요. 아무래도 작은 아이들은 장난감을 핥거나 입에 넣고 하는 경우가 많죠. 때문에 합성 세제보다는 베이킹 소다로 씻은 편이 안심이 되고 좋다고 해요. 

 

12. 신발장 '악취 및 습기제거'에 좋아요.

베이킹 소다를 면주머니에 담아 신발장에 놓으면 습기제거에 좋구요. 또, 탈취효과에도 좋다고 해요. 

 

 

13. '암내', '발냄새' 제거에도 좋죠.

베이킹 소다 가루를 겨드랑이에 바르면 암내를 잡을 수 있구요. 또 보송보송해 지는 느낌도 든다고 해요. 베이킹소다를 따뜻한 물에 풀어서 발을 10분 정도 담그고 있다가, 씻으면 발냄새를 잡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14. 화초에 사용하면 '진딧물'을 없애는 효과가 있어요. 

물에 베이킹 소다를 풀어 식물 구석구석 골고루 뿌려주면 진딧물을 없애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15. 벌레에 물렸을 때 '진정제' 역할을 하죠.

모기나 풀벌레 등에 물렸을 때 베이킹 소다 녹인 물을 바르면 독의 산성을 중화시켜주는데요. 특히 여름철 모기 물렸을 때 바르면 좋다고 하네요.

 

 

16. '머그잔' 얼룩 제거에 좋아요.

커피, 녹차, 홍차 등으로 생긴 얼룩은 일반적인 설거지로는 잘 지워지지 않죠. 이럴 땐 물기가 있는 컵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준 뒤 수세미로 문질러주기만 하면 얼룩이 제거 된다고 해요.

 

17. '카페트 청소'에 유용하죠.

카페트는 평소 청소가 쉽지 않기 때문에 냄새는 물론 진드기도 많이 산다고 해요. 이럴 때 베이킹 소다를 카펫과 러그에 고르게 뿌리고 잠시뒤 청소기를 돌려 주면 카페트 청소에 유용하다고 해요.    

 

18. '음식물 쓰레기'에 뿌려두면 악취가 나지 않아요.

특히 여름철에는 조금만 시간이 지나도 음식물 쓰레기에는 나는 악취는 고통인데요. 물론 쓰레기가 생길 때마다 매번 버리는 것이 가장 좋겠죠. 하지만 하루에 2 ~3회정도 베이킹 소다를 뿌리면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잡을 수 있다고 해요.

 

19. '칫솔 살균'에 이용할 수 있어요.

매일 양치질에 사용되는 칫솔이죠. 따라서 따뜻한 물에 베이킹 소다를 녹인 뒤 이 물에 칫솔을 30분 정도 담가 놓으면 살균돼 깨끗한 칫솔이 된다고 해요.

 

20. 베이킹 소다 가글은 '구취 제거'에 좋아요.

 

유독 입냄새가 심한 사람들이 있죠. 이럴 땐 물과 베이킹소다를 1티스푼 섞은 뒤 가글을 하면 구취제거에 아주 좋다고 해요. 이상은 일상생활에서 쓰임이 많은 베이킹소다 사용법 몇가지에 대한 정보였어요.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